수영구 '자갈치 횟집' 후기
안녕하세요, 수영구, 특히 광안리 주변에는 엄청나게 횟집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맛집이라고 유명한 횟집이 있습니다. 바로 '자갈치 횟집'인데요. '점심특선'이 유명하다고 해서 다녀왔는데. 두둥. 가니까 엄청난 반전이 있었답니다. 함께 확인해 보실까요?
관광지에 위치해 있는 것은 아니고, 광안리 해변과는 조금 거리가 있는 위치입니다. 하지만 리뷰에 보면 타지에서 광안리 오면 꼭 들르신다는 분들이 있더라고요....기대가 넘나...되는 것이었죠!!!!
자갈치횟집 주차: ⭐️⭐️⭐️⭐️⭐️
제가 식당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주차! 주차는 굉장히 편했습니다. 인근 유료주차장(프라임, 신신)에 주차하면 회정식을 먹을 때는 2시간까지 가능했어요. 그 외 회빔빔밥이나 물회 등 간편식을 먹을 때는 현금 1천 원 지원됩니다.
주차장을 찾기 위해 빙빙 돌 필요 없이 자갈치 횟집에서 바로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손님이 몰리는 점심 시간대였지만, 자리는 있었어요. 다만 평일 점심이라 웨이팅 없이 들어간 점을 감안했을 때, 웨이팅이 있다면 다소 번잡할 수 있습니다.
자갈치 횟집 가성비 ⭐️⭐️⭐️
가성비가 좋은 곳은 아님. 왜냐하면!! '점심 특선 회정식'이 사라졌거든요.
사실, 저는 점심특선 회정식이 엄청난 가성비와 퀄리티를 갖고 있다고 해서 갔는데요. 안타깝게도 이 메뉴가 사라졌습니다. 두둥. 앉고 나서 메뉴판을 보고 알았어요...; 그걸 굳이 팔지 않아도 인기가 많은 식당이라 그런가 봐요. 이 메뉴가 없어도 평일 점심에도 손님이 엄청 많았거든요.
그래서 한 그릇 음식이 아니라면 결국 먹어야 하는 것은 '모둠회 코스'인데, 두 가지로 나뉩니다.
<모둠회 코스>
2인-6만 원
3인-8만 원
4인-10만 원
5인-12만 원
<고급 모둠회 코스>
2인-7.5만 원
3인-11만 원
4인-14만 원
5인-17만 원
자갈치 횟집 모둠회 2인 6만 원 코스 후기
1. 밑반찬 ⭐️⭐️⭐️
저는 성인 2명으로 그냥 일반 모둠회 코스를 시켜 보았어요. 처음에 나온 약간의 해산물과 밑반찬들입니다. 여기서 조금 실망하게 되었죠. 그래도 모둠회 코스인데... 해산물.. 무엇;; 멍게 두 조각. 조린 전복 조금. 새우 두 마리....;; 해삼이나 낙지는 나올 줄 알았어요.... 그래도 밑반찬들은 전반적으로 맛있는 편이었습니다.
2. 회 ⭐️⭐️⭐️⭐️⭐️
드디어 나온 회의 경우, 광어, 우럭, 돔, 밀치 계절에 맞게 전어가 나왔어요. 회의 퀄리티는 괜찮습니다. 식감도 좋고 비린맛도 없고, 같이 나온 회초밥용 밥에 얹어 먹어도 진짜 맛있어요.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 엄청나게 맛집은 아니지만, 회는 만족스러웠어요! 사진으로 다시 보아도 빛깔이 아주 👍 👍 👍 👍 👍
3. 튀김 및 생선 ⭐️⭐️⭐️⭐️⭐️
튀김은 새우, 고추, 고구마가 한 사람 당 1피스씩 나왔고요. 기름 깨끗하고, 맛있었어요. 생선은 꽁치. 비린내 없이 깔끔했습니다.
4. 매운탕&알밥 ⭐️⭐️⭐️⭐️⭐️
매운탕이랑 알밥도 뭐 거슬리는 것 없이 맛은 괜찮습니다. 다만 알밥이 한 그릇만 나옵니다;; 양이 적지는 않은데, 두 사람이 먹는 건데... 덜어먹을 그릇도 따로 주시지는 않더라고요. (당연 요청하면 주십니다.) 차라리 조그만 그릇에 한 개씩 각각 나오는 것이 깔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친절도 및 위생 상태 ⭐️⭐️⭐️⭐️⭐️
엄청 바쁜데, 이모님들 친절하시고, 사장님도 친절하십니다. 불편한 것 전혀 없었어요. 횟집이지만 비린내도 안 나고, 깨끗한 편이어서 만족 했습니다.
자갈치 횟집 총평 ⭐️⭐️⭐️⭐️
음. 일단 점심특선이 사라졌기 때문에,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래서 본의 아니게 조금 비싼 점심을 먹게 되었는데요. '회'의 퀄리티는 좋았으나 나머지 음식은 soso... 엄청난 맛집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다른 음식 보다, '맛있는 회'가 중요해! 하고 생각한다면 돈을 투자해서 가 볼 만한 집이긴 합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집은 아니고요. 회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집!이라고 정리할 수 있겠네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내돈내먹 외식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포맛집) 오엘이커피하우스 브런치 후기 (0) | 2022.08.28 |
---|---|
(부산대 맛집)우쭈쭈: 왠만한 사람들은 만족할 수 밖에 없는 가성비 맛집! (1) | 2021.02.19 |
(부산대맛집)이모식당: 계산할 때마다 왠지 죄송해 지는 감사한 집밥! (1) | 2021.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