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형 선결제 캠페인! 착한 소비자 운동!?

코로나 시대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 착한 소비자 운동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부산시에서 2021년 3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단골가게 선결제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부산형 선결제 캠페인이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착한 소비자 운동입니다. '착한 소비자 운동' 이름부터 막 참여하고 싶어 지는데요.

그래도 부산에서는 확실히 코로나 확진이 진정 국면에 접어들고 있기 때문에 방역 수칙만 잘 지킨다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외식을 즐겨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특히, 자주 가는 맛집들 다 있으시죠? 이번 기회에 이벤트에 참여해서 경품도 받아 보세요. 참여방법, 지금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선결제' 하자!

 

선결제 방식은 평소 이용하는 단골가게에 방문하여 '일정 금액'을 선결제 함으로써 재방문을 약속하는 건데요. 어떻게 보면 '외상'을 다는 것과 정 반대의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형 백화점, 백화점, 그리고 온라인 매장은 제외되고요. 그 외 대부분의 부산시 모든 업소에서 5만 원 이상을 선결제합니다.(사행성, 오락 관련 업종은 내부 검토 후 당첨 여부가 결정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인증하자!

5만 원 이상을 선결제했다면,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 인증을 준비합니다. 영수증 이외에도 인증사진이 한 장 더 필요합니다. 업소 쿠폰 또는 업소의 기프트 카드같이, 선결제를 증빙할 수 있는 사진입니다.

 

*영수증에는 부산시 소재 업소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결제 업소의 주소가 들어 있어야 하고, 해당 금액을 업소에서 인증해준 쿠폰, 또는 장부를 인증해 주어야 합니다. 간이 영수증은 인증 불가합니다.

 

응원 메시지 작성 하자!(마지막 신청 단계)

그 후에는 www.busan.go.kr/prepayment/index <-이곳에 들어가서 이름과 연락처, 구군과 업체명을 남긴 후 인증사진 2장을 업로드해 주면 됩니다. 

어떤 경품 혜택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온누리 상품이 지급됩니다. 총 468명에게 900만 원이 지급되는데요. 일주일 단위로 총 9회를 추첨하여 매주 수요일 당첨자를 발표합니다.(당첨자 문자 발송) 5만 원씩 63명, 3만 원씩 90명, 1만 원씩 315명입니다.

타 지역 분들도 참여할 수 있지만, 꼭 '부산'에 있는 업소를 이용 시에만 가능합니다. 이벤트는 여러 번 참여 가능하지만, 하나의 영수증으로 여러번 참여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코로나로 인해 소상공인 분들이 많이 어려운데, 정성스럽고 맛있는 음식에 어떻게 하면 감사함을 표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될 때가 있거든요.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단골 가게를 응원할 수 있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경품 당첨의 기회는 덤 이겠지요. 이런 이벤트를 기획해 준 부산시 공무원 여러분 칭찬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